본문 바로가기
GOOD-BYE BASEBALL/HISTORY TALK&STORY

롯데 톡 야구 톡-쿠바와 8강에서 맞대결

by 지안와니262 2015. 11. 16.

롯데 톡 야구 톡 (8강은 간다 그러나...)

 

(사진출저:OSEN) 심판 판정에 허탈하는 정근우

 

이미 8강진출을 확정지은 대한민국은 조 2위나 3위나만 남겨두고 있었다.

반면 미국은 이겨야 조2위 지면 탈락도 전혀 배제 할수 없는 그런 경기었다.

 

초반 대한민국은 이용규의 아쉬운 도루실패와 견제사로 선취점에 실패를 하고말았다.

미국은 5회 찬스에서 2점을 뽑았다 하지만 이후 1사 만루 6회 무사 만루에서 득점에 실패를 하며

도망가지 못했다. 어느 스포츠든 도망갈때 도망 못가면 불안하기 따름이다.

결국 대한민국은 7회말 민병현의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었다.

 

대한민국은 9회말 1사 만루의 찬스를 잡았지만 직선타와 내야 땅볼로 물려나며 끝내기에 실패를 하며

연장전 승부치기 돌입했다.  대한민국은 첫 승부치기이다.

 

연장10회 무사 1.2루에서 시작되는 승부치기에서 우규민이 재치있는 플레이로 더불아웃으로로 2사 1루로 만들었다.

여기에 1루주자가 2루에 뛰었다 분명 아웃이었지만 세잎으로 바뀌면서 아쉬었고 결국 적시타를 허용했다.

 

대한민국 역시 똑같은 무사 1.2루찬스에서 내야플라이 2개와 내야 땅볼로 득점이 실패를 하며 3대2로 패했다.

대한민국은 3승2패를 기록하며 역시 미국과 같은 3승2패를 기록했지만 승자승에 따라 조 3위로 8강에 진출했다.

 

대한민국은 내일 A조 2위 쿠바와 맞대결을 펼친다.

한편 타구장 소식을 보면 일본이 베네수엘라를 6대5로 승리를 거두고 5전 전승으로 조 1위로 8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멕시코는 도미니카를 5전전패로 빠뜨리며 2승3패로 조 4위로 올랐다

베네수엘라와 같은 2승3패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 4위로 진출했다.

 

A조는 캐나다가 네덜란드를 3대1로 이기고 역시 5전 전승으로 A조1위로 올라가 B조 4위 멕시코와 맞붙게 되었고

3승2패를 기록한 네덜란드는 조 3위로 올라가 B조 2위 미국과 맞붙게 되었다.

쿠바는 이틸라아를 2대1로이기고 역시 3승2패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 2위로 올라가 대한민국과 맞붙게 되었고

푸에르토리코는 대만에 8대4로 승리를 거두고 2승3패로 역시 승자승 원칙으로 올라가 일본과 맞붙게 되었다.

 

A.B조 모두 캐나다와 일본이 전승 이탈리아와 도미니카가 전패로 탈락했고

2.3위 4.5위가 승률이 같았지만 승자승으로 똑같이 결정짓는 데자뷰를 보여주었다.

 

이제 8강에 오른 8팀은  내일 8강전을 치른뒤 일본으로 옮겨서 4강과 결승을 치려진다.

 

캐나다 대 멕시코 승자 미국 대 네덜란드 승자가 4강에서 맞붙게 되고

대한민국 대 쿠바 승자  푸에르토리코 대 일본의 승자가 일본에서 4강에서 맞붙게 된다.

 

이번 친선게임 2경기를 치른 쿠바와 진정한 싸움에서 승자가 되어 일본까지 다시 갈지 아니면

아쉽게 대한민국으로 돌아올지 궁금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