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RY/좋은 글 &유익한정보

나의 행복지수를 체크해보세요...

by 지안와니262 2013. 7. 5.

나의 행복 지수는....

 

[측정방식] 각각 문장 뒤에 있는 빈칸이 있는데 그곳에 다음 범위의 숫자를 적어 넣어 주세요. 당신이 얼마나 동의하고 동의 하지 않느냐를 표시해주세요.

 

[평가기준]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약간 동의한다.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매우 동의 한다.

 

 

*** 옥스퍼드 행복지수 설문조사지(질문) ***

 

나는 현재의 나 자신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다. (R)

나는 다른 사람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나는 삶이 확실히 살아갈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대단히 다정하게 대한다.

나는 거의 충분히 쉬었다는 기분으로 잠에서 깨지 못한다. (R)

나는 특별히 앞날에 대해 낙관적이지 못하다. (R)

나는 매사에 유쾌한 면을 본다.

나는 언제나 헌신적이고 열정적이다.

인생은 좋은 것이다.

나는 세상이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R)

나는 자주 웃는다.

나는 내 인생의 모든 것에 대해서 만족한다.

나는 내가 매력적으로 보일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R)

나는 하고 싶은 것과 내가 해왔던 것과 차이가 난다. (R)

나는 매우 행복하다.

나는 어떤 사물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

나는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준다.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에 준비가 되어 있다.(시간을 낼 수 있다.)

나는 특별히 내 삶을 통제하지는 못한다고 생각한다. (R)

나는 어떤 일에도 책임질 수 있다고 느낀다.

나는 정신적으로 매우 빈틈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가끔 기쁨과 환희를 경험한다.

나는 결정 내리기가 어렵다는 점을 알고 있다. (R)

나는 내 삶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 특별히 아는 바가 없다. (R)

나는 내가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고 느낀다.

나는 보통 어떤 일들에 좋은 영향력을 끼친다.

27. 나는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지 못한다. (R)

28. 나는 특별히 건강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R)

29. 나에게는 특별히 과거에 대한 행복한 기억이 없다. (R)

 

 

 

     점수체크하기

1단계 ; (R)은 거꾸로 점수를 매긴다. 1을 썼으면 점수는 6점이다.

 

답변결과

1

2

3

4

5

6

일반항점수

1

2

3

4

5

6

(R)항목점수

6

5

4

3

2

1

 

2단계 ; 29개의 질문에 대한 점수를 모두 더한다.

12개 질문은 거꾸로 매긴점수를 더한다.

3단계 ; 29로 나눠라. 그러면 당신의 행복지수가 나온다.

2단계에서 나온 숫자를 29로 나누면 된다.

 

[지수 해석]

 

1-2 ; 행복하지 않다.

정직하게 대답했고 매우 지수라면, 아마도 당신은 자기 자신과 상황에 대해 실제보다 더욱 안 좋게 보고 있는 것이다.

 

2-3 ; 약간 행복하지 않는다.

 

3-4 ; 특별히 행복하지도 불행하지 않다.

3-5 ; 행복과 불행의 한가운데 있는 숫자적으로 평균인 지수다.

 

4 ; 약간 행복하거나 제법 행복하다.

만족스럽다. 사람들 대부분에게 나오는 지수

 

4-5 ; 아주 행복하다.

 

5-6 ; 대단히 행복하다.

행복하다는 것은 단지 기분이 좋은 것 이상의 이점이 있다.

좀 더 나은 결혼생활, 목표 성취와 같은 것들고 상관관계가 있다.

 

6 ; 너무 행복하다

그렇다. 바로 그것이다. 직장에서의 성과나 학교에서의 성적이 좋을 것 같은,

또는 건강한 상태와 같은 최적의 행복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것은 그보다 낮은 단계의 수준과 연관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