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겨울스포츠 /SPORTS ISSUE

(속보) 남자배구 1건 여자배구 2건 트레이드 성사

by 지안와니262 2024. 6. 3.

(속보) 남배는 현금트레이드 여배 도로공사는 2건 연속 성사 

(사진출저:대전삼성화재블루팡스배구단)

 

오늘 (6/3일) 프로배구는 3건의 트레이드가 성사 되었다 

우선 남자배구는 삼성화재가 OK금융그룹에 조국기 현금 1억에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여자배구는 도로공사가 정관장과 트레이드해고 이후 IBK기업은행과도 트레이드했다 

도로공사는 이예담 신은지를 내주고 정관장 하효림 김세인 2라운드 지명권을 트레이드다 

이후 도로공사는 IBK기업은행과 고의정을 내주고 김현정을 받는 1대1 트레이드다 

결국 오늘 하루만 7명의 선수가 유니폼을 바꿔입었다 이후 트레이드도 궁금하다 

우선 삼성화재로 이적하는 조국기는 명지대를 졸업하고 11년 3라5순위로 대한항공에 입단했다 

이후 OK금융그룹으로 이적했고 올시즌까지 맹활약했고 이제는 삼성화재 선수가 되었다 

삼성화재는 군입대로 떠난 리베로 이상욱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 영입했다고 합니다 

(사진출저: 정관장.도로공사 배구단) 하효림-김세인-이예담-신은지(왼쪽부터)

 

여자배구 도로공사 유니폼을 입게되는 하효림과 김세인은 다시한번 도로공사 유니폼을 입는다 

하효림은 원곡고를 졸업하고 16년 2라운드6순위로 도로공사에 입단했다

이후 18년 7월 정관장으로 이적했고 22시즌 종료후 임의 해지로 실업팀 수원시청에서 활액햇다 

최근 정광장으로 복귀했고 6년만에 친정팀인 도로공사 유니폽을 입게 되었다 

김세인은 선명여고를 졸업하고 21년 1라운드 5순위로 페퍼저축은행에 입단했다 

22년 7월 페퍼저축은행 FA 이고은이 보상선수로 도로공사로 이적해 1년간 활약했다 

23년 8월 2대2 트레이드로 정관장에 이적해 지난시즌 봄배구에 보탬이 되었던 선수었다 

그리고 다시 1년만에 두번째 친정팀인 도로공사로이적했다 4년 연속 팀이 달라진 선수다 

정관장으로 이적하는 이예담은 중앙여고를 졸업하고 21년 1라4순위로 도로공사에 입단했다 

이후 3년만에 정든 도로공사를 떠나 정관장으로 이적하게 되었다 

역시 정관장으로 이적하는 신은지는 선명여고를 졸업하고 23년 1라 7순위로 도로공사에 입단했다 

신은지는 결국 1년만에 이제는 정관장으로 이적했다 두선수 모두 두번째 유니폼은 정관장이었다 

(사진출저:KOVO)

 

IBK기업은행에서 도로공사로 이적하는 김현정은 벌써 3번째 유니폼을 입게 되었다 

김현정은 중앙여고를 졸업하고 16년 2라운드4순위로 GS칼텍스에 입단했다 

이후 20년1월 시즌중 트레이드로 IBK기업은행으로 이적했고 올시즌까지 활약했다 

올시즌 FA로 IBK기업은행과 재계약했지만 결국 트레이드로 도로공사로 이적했다 

도로공사에서 IBK기업은행으로 이적하는 고의정 역시 벌써 3번째 유니폼을 입는다 

고의정은 원곡고를 졸업하고 18년 2라5순위로 KGC인삼공사 (현 정관장)에 입단했다 

23년 8월 2대2 트레이드로 도로공사로 이적했다 올시즌 FA로 재계약했지만 결국 트레이드다 

 

오늘만 3건의 트레이드가 있었다 이후 트레이드도 가능하다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